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서울 5대 떡볶이 문정동 골목 떡볶이 메뉴.가격.영업시간.주차정보

by 7아몬드 2024. 5. 20.

서울 5대 떡볶이 문정동 골목 떡볶이 메뉴.가격.영업시간.주차정보

 
얼마 전 지인이 떡볶이를 선물이라고
포장해다 주면서

 
서울 5대 떡볶이라며
먹어보라고 하더라고요.
 
 
 
떡볶이에 또 진심이라
 
기대에 부풀어 먹어봤더니,
 
첫입에는
 
어렸을 때 초등학교 앞 떡볶이 맛이 나는 거예요.
 
그런데 먹으면 먹을수록 과일맛도 나는 것 같고
 
조금 다르더라고요.
 
결국 위치를 물어보고는 
 
직접 가서 먹고 왔어요!!^^
 
 
골목 떡볶이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로 1길 33
영업시간: 15:00 - 21:00
(재료소진 시 마감)
주차: 주차장 없음(알아서 하기/근처 문정골길 노상공영주차장있음)
 
 
일단, 주의사항!!!
간판은 골목 분식집인데
네이버에 검색하면 골목 떡볶이로 나와요.
 
참고하시고요!!
 

일단 위치가 
 
주택가라 주차 전쟁인 게
 
방문할 때,
 
가장 큰 애로사항이더라고요.
 
주차 때문에 민원도 많은지 
 
골목에 주차하지 말라고 
 
안내에도 붙어있었고요.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긴 한데
 
거리가 있더라고요.
 
저도
 
한참을 돌다가 마침 가게 앞에
 
자리가 나서
 
잠시 주차했어요.
 
 

 
 
영업시간도 늦어요.
 
오후 3시부터예요. 
 
그리고 반려동물 출입금지이니 
 
이것도 참고하세요!!
 
 

 
 
위치는
 
상가 주택 1층인데
 
분식집 치고 공간은 많이 넓더라고요.
 
 

 

메뉴는 딱 3가지만 있어요.
 
떡볶이 4,000원
순대 4,000원
만두 3개 1,000원
 
 

 
 
문정동 골목 떡볶이 먹는 순서 알려드릴게요!!
 
1. 일단 떡볶이 옆에 있는 쟁반, 수저, 포크를 집어 들어요.
 
2. 그리고 사장님한테 가서
 
먹을 양을 주문해요.
 
3. 그러면 사장님이 계산도 직접해 주세요.
 
4. 반납도 셀프예요. 물도 셀프고요.
 
떡볶이 남으면 포장해 달라고 하시면 포장해 주더라고요.
 
 

 
 
처음 방문한 거라
 
눈치 보며 다른 분들 주문하는 거 따라서
 
주문을 했어요.
떡볶이 양이 가늠이 안 가서 1인분을 주문할 까 2인분을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2명이 방문했는데
 
1인분만 주문했어요.
 
남으면 아깝고, 포장은 먹던 거라 위생상 안 좋을 것 같아서요.
 
 

 
 
그런데 1인분 주문하길 잘했더라고요.
 
처음엔 국물이 흥건해서 국물만 보이길래 

양이 얼마 안 되는 줄 알았는데
 
계속 먹어도 계속 떡이 집히더라고요.
 
양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먹다가 포장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혹시 제 포스팅 보시고 방문하시게 되면
 
참고해서 주문하세요.
 
 
 
 

 
떡볶이는 가는 쌀떡 이었고요.
 
떡식감은 나쁘지 않았네요.
 
 

 
 
그리고 과일을 베이스로 쓰시는지
 
괭장히 달콤한 맛이 많이 나요. 
 
나쁘게 말하면 많이 단 편이죠,
 
매운맛은 일절 없어서 
 
어린이도 먹을 수 있어요.
 
그냥 계쏙 달콤한 맛!!^^
 
 

 
 
순대는
 
딱 잘라서 맛없어요.
 
내장을 먹지는 않지만
 
내장 1도 없는 순대가 4천 원이었고
 
밀가루 냄새가 많이 나고
 
따뜻하지도 않았어요.
 
 

 
 
문제의 이 만두!!
 
지인이 문정동 골목떡볶이 줘서 먹었을 때
 
이 만두가 너무 맛있길래  재방문한 건데요.
 
 

 
 
이렇게 속이 빈 야끼만두가
 
바삭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속이라곤 아주 미세하게 보이는 당면정도!!ㅎㅎㅎ
 
그런데 국물에 찍어 먹지 않으니 
 
많이 눅눅했어요.
 
 
떡볶이 주문할 때 떡볶이랑 함께 줄까, 따로 줄까 물어보시는데
 
함께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집이라면 
 
에어프라이에 돌려 먹었을 텐데
 
여하튼, 집에서 데워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음료수도 판매하고 있어요.
 
음료수는 1천 원이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정동 골목 떡볶이는 가성비가 무척 좋더라고요.
 
제가 지금껏 다닌 떡볶이 집중에는
 
가성비면 탑인 것 같아요.
 
떡볶이도 4천 원에 양이 많고
 
만두도 하나에 300원꼴이고
 
음료수도 거품 없이 딱 1천 원만 받으시고요.
 
저도 2인이 방문해서 딱 만원으로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
 
진짜 가성비 좋죠??
 
그래서 동네 분들도 포장하러 끊이지 않고 들어오시더라고요.
 
 
 

 
 
골목 떡볶이 문정동 로데오 거리에 있으니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 방문 한번 해보세요.
 
행여나 입에 맞지 않아도 돈아까 울 정도 가격이 아니니까요.
 
손해는 없으실 듯요!!!
 
이번주는 떡볶이 리뷰로 시작했네요!!!
 
즐거운 한 주 되시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