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외곽순환도로, 시흥하늘 휴계소(브릿지스퀘어) 맛집과 이용 팁!!

by 7아몬드 2021. 10. 1.

시흥 하늘휴게소(브리지 스퀘어)는 수도권, 외곽순환도로에 있다 보니 일을 하러 갈 때는 놀러 다닐 때는 자주 들르게 되는데요.
처음 생기고 나서부터 몇 년째 다니다 보니, 몇 가지 이용 팁들이 생기더라고요.
시흥 하늘 휴게소 리뷰해 볼게요.

시흥 하늘 휴게소가 처음 생기고는 특이한 외관과 사이즈에 조금 놀랐는데요. 외곽순환도로 위로 다리처럼 연결된 건물을 지어 브릿지 스퀘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판교 방향이든 일산 방향이든 들어가시면 주차장은 양쪽으로 갈라져서 다르나, 이용하는 휴게소는 똑같다고 보시면 돼요.

시흥하늘 휴계소(일산방향) 주차장


휴게소도 모든 매장이 24시간 하는 건 아니잖아요. 일단 24시간 운영하는 매장으로는,
미니스톱
맘스터치
델리(1층 푸드코트) : 그러나 지금은 코 시국 관계로 편의점 뺀 나머지 매장들은 밤 9시면 마감하더라고요.





자주 이용하는 매장으로는 요,
1층 김밥 마리짱(일산방향 주차장에서 가까움)이에요. 꼬마김밥들이 맛있거든요. 가격이 착하진 않아요. 1줄에 1,500원부터고요.
햄 치즈, 참치 마요, 돈가스, 돼지불고기 등 이 있어요.

1층 델리코너
깁밥 마리짱


그리고 던킨 도너츠(판교방향 1층 주차장에서 가까움)
던킨도넛 맛이야 다 아실 테지만, 이 지점의 장점이 할인하는 품목이 있다는 건데요. 일반 매장하고 조금 다른 것 같더라고요. 이날은 글레즈드 도넛 6개 한 박스를 1+1으로 10,900원에 구입했거든요. 매우 저렴한 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 같은 제품만 할인 상품으로 묶어 파는 게 아니라 종류가 랜덤인지 바뀌더라고요.
던칸 도너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해 보세요.



2층에 있는 시흥시 행복장터도 들려 본만 한데요. 시흥시 직거래 장터로 시흥시에 재배한 야채나 과일 그리고 간식거리나 선물할만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집으로 귀가 중일 때는 야채 할인 코너나 주전부리들을 구매하거든요. 저렴한 가격으로 은근히 건질 것들이 쏠쏠하답니다.






세 번째 소개할 가성비 맛집은 3층에 위치한 궁중 국수인데요. 푸드코트 메뉴들에 면 종류도 많아서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이 집 멸치 국수가 제일 맛이 낫더라고요.

궁중 국수는 개별 매장이거든요. 매장 깔끔하고 아주머니들도 무척 친절하셔서 더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궁중 국수는 푸트코트 내에 있는 매장이 아니라 3층 푸트 코트 안쪽에 있는 개별 매장이에요.
갈비탕과 육개장 멸치국수를 파는데 나머지 두 메뉴도 맛있지만, 가성비 좋은 6,900원 멸치국수를 많이 먹고 있어요.


멸치국수/6,900원

멸치국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3층에 있는 드롭탑 커피거든요. 플라워 카페라고 간판이 있는데 이곳이 드롭탑 카페예요. 카페와 꽃 판매를 함께 하셔서 이런 간판을 달아놓으신 것 같더라고요.





원래는 영수증 가져가면 10% 할인을 해줬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바뀌었더라고요.
아래층에 할리스 커피도 있고, 다른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커피도 많은데 드롭탑 커피 원두를 원래도 좋아했어서 드롭탑으로 방문하고 있어요.
10% 할인은 안되지만 사이즈 업도 되니, 진하고 산미 낮은 커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요.


아메리카노/4,100원



워낙 넓은 휴게소라 모두 사진으로 담을 수는 없지만 중앙에는 이렇게 세일하는 옷이나 생활용품을 파는 곳이 차려질 때도 있어요. 상주하는 매장이 아니라 행사이다 보니 품목들이 자주 바뀌더라고요. 방문한 날 운이 좋으면 내가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도 있고요.



그리고 3층에 갤러리도 생겨서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 해 놨더라고요.


그 외에도 웬만한 프랜차이즈 매장들과 다른 맛집들, 또 액세서리를 파는 곳들도 있고요. 심지어 약국도 있어요.

휴게소와 쇼핑몰을 합쳐놓은 것 같은 복합 쇼핑 공간 시흥 하늘휴게소에 들르시면, 이런 작은 팁들도 있으니 방문하실 때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