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여행지

양양 북분 솔밭 캠핑장과 파란 책방 이용팁, 주차

by 7아몬드 2021. 8. 11.

 

 

아이들이랑 함께하는 여름 여행에 바다가 빠질 수 없죠. 여름 바다는 좋지만 그늘이 함께 있어야 아이들이랑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데 그런 곳이 많기도 할 것 같지만 또 찾으면 고민되고 그래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동해안 양양에 자리한 북분 솔밭 캠핑장 또는 북분 해수욕장 소개해 볼께요.

 


 

북분 솔밭 캠핑장(북분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북분리 2-5 북분 솔밭 캠핑장(북분 해수욕장)
전화 : 010 2705 1133




북분해수욕장 입구

 




해수욕장 이정표가 보이면 입구에 주차장 또한 보여요. 밖의 주차장은 해수욕장만 방문하시는 분들이 주차하고 걸어서 해수욕장까지 들어갈 수 있고요. 캠핑장 예약하신 분들은 예약 확인 후 안쪽에 주차 가능해요.

안심콜로 방문 확인하고 체온 체크 후, 종이 팔찌 채워 주세요.



 


 




해수욕장 개장기간과 시간은 8월 22일까지이고 수영 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네요.
북분 해수욕장 최대 장점은 아이들 놀기에 좋은 수심이라는 것이고요. 관리가 잘 되어있어 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불쾌한 장면들이 거의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방문할 때마다 늘 깨끗하다는 인상을 받았거든요.







캠핑장 관리사무소가 가운데 있고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 매점이 중간에 있어 상당히 깨끗한 편이에요.
쓰레기 처리하는 곳도 관리를 잘하셔서 매우 깨끗했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매점에는 안 파는 것들이 없어요. 삶은 옥수수까지 팔고 있어요. 주차장도 사진에서 보이듯이 중간중간 있어 너무 좋고요.




 



북분 해수욕장 전경이에요. 동해안 해수욕장 중에서는 차도와 인접해 있는 곳도 많잖아요. 그런데 북분 해수욕장은 차도와 떨어져 조금 안쪽으로 들어와야 하는 곳이라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고 한산해요.




 



한참 물놀이하다 소나무 숲 아래 내 자리로 돌아가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쉬다가 또 놀기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동해안 여러 곳에 소나무 숲 우거진 캠핑장이 있지만 다른 곳보다는 덜 알려진 이곳 북분리가 가장 한산하고 좋아서 늘 방문하고 있네요.



 



현재 4단계 이용 지침을 보면요.
동거가족 4인 이하만 가능하고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해야 해요.

입촌 오후 2시 / 퇴촌 오전 11시
이용요금 4인 기준: 데크형/ 비수기 40,000원 / 성수기 60,000원(샤워비 포함) 이예요.

*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고 방문하세요.*
http://www.bbcamping.net/theme/full_camping/if_02

 

그리고 또 하나 북분리 해수욕장의 볼거리 중에 파란 책방이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파란색이에요.
서핑을 사랑하시는 영화감독 이현승 감독님이 주인이시고요.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서핑은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파도가 받혀주지 않아 서핑이 불가능 한 날 책도 읽고 영화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생각하다 파란 책방을 오픈하셨다고 해요.
비치되어 있는 책들은 자유롭게 언제든지 읽을 수 있네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지금은 코로나 4단계라 닫혀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파란 책방이 북분 해변을 더욱 인상적인 곳으로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아요.



파란책방

 

 


심지어 화장실도 파란색 이에요.






파란 책방에서 바라보는 북분 해변은 여름 성수기 바다가 맞나 싶게 한산하고 여유로워요.




 



동해안 가실때 청정한 북분리 해변으로 달려가 보세요. 막바지 더위에 물놀이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