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밀면/ 서정가야맛집 밀면/성남시 밀면 최고 맛집

by 7아몬드 2024. 7. 18.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밀면/ 서정가야맛집 밀면/성남시 밀면 최고 맛집

 

성남시에 밀면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집이 있다는 소식을

 

전 부터 들어왔는데요. 늘 대기도 길거니와

 

영업시간이 짧다는 소식을 듣고

 

엄두를 못 내다가 오늘같이 비가 주룩주룩, 앞이 안 보이도록 오는 날이면

 

밀면 많이 안드시겠지!! 하는 잔머리를 굴리고서는,

 

소문으로만 듣던 성남시 복정동에 위치한 서정가야밀면으로 

 

달려갔어요.

 

서정가야밀면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 42번 길 2

영업시간: 11:00 - 14:00(13:30분 라스트 오더)

주차: 주차장 없음(알아서 주차하기)

 

 

 

 

 

그런데, 이게 왠일이에요!!

 

11시 오픈이면 10시 반부터 줄을 선다고 했는데

 

제 예상대로 대기 줄이 없는 거예요!!!

 

'앗싸'를 외쳤지요!!

 

가게 간판에서 보이는 단일메뉴만 판매하는

 

자신감이 엿보이는, 맛집 조건!!

 

 

 

 

식사 중 핸드폰 사용하지 말라고 해서 

 

나 같은 맛집 블로거는 어쩌나... 어쩌지!! 했는데,

 

음식을 주문하고 나오는 사이 다른 테이블 손님들이

 

모두 나가시는 바람에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오늘 하늘은 내편이구만요!!!

 

 

 

 

영업시간 무엇!!

 

이 짧은 영업시간의 자신감을 무엇인가요!! 사장님!!

 

게다가 재료 소진되면 더 빨리 닫는다는 소문도 들었지 뭐예요.

 

 

 

 

식당 내부는 4인용 테이블 5개 있는

 

작고 소박한 곳이었어요.

 

 

 

 

메뉴는 딱 세 가지라

 

세 가지 모두 주문했어요.  

 

물밀면, 비빔밀면, 만두

 

가격이 착했어요. 다른 밀면 집들보다 저렴하더라고요.

 

 

 

밀면 육수는 국내산 고기로 내고 계셨고요.

 

 

 

 

상에는 간장. 식초. 고춧가루가 준비되어 있고요.

 

 

 

 

면 요리다 보니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10여분 즈음 있으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밀면 받자마자 느낀 건데

 

냄새부터 맛있더라고요. 양념색이 입에 침이 고이게 했어요.

 

반찬은 단무지 한 가지고요.

 

일단,

 

비빔밀면은 물밀면 육수가 살얼음이 살짝 진 걸 같이 주시는데

 

비빔 먹다 한 모금 마시니 딱 좋더라고요.

 

비빔밀면의 양념맛은

 

전혀 맵지 않고요. 마늘맛이 풍부하게 느껴지고 참기름이 듬북 들어간

 

아주 달짝지근한 맛이었어요.

 

그런데 물리지 않는 기분 좋은 단맛이었네요.

 

 

 

물밀면 재료들을 보니

 

밀면에, 채 썬 오이 조금, 달걀과 고기한쪽, 무조림이 올라가 있네요.

 

 

 

 

 

육수가 냄새도 전혀 없고

 

깔끔하고 조미료 맛이 과하게 느껴진다거나 물린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드는 맛있는 맛이었어요.

 

 

직접 뽑으신다는 밀면도 부들부들하지만 찰기도 너무 적당해서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만두는 맛은 일반 시판 만두였어서

 

특별히 리뷰할 건 없는 것 같고요.

 

면만 먹기 조금 허전하니 주문하는 사이드 정도예요.

 

그래도 사장님께서 센스 있으시게 고기반, 김치 반도 

 

판매하고 계셔서

 

요점은 매우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매우 만족한 맛이었어요.

 

포장이 되냐고 여쭤보니, 아주 근거리만 된다고 하세요.

 

배달을 못하는 이유가 밀면을 직접 뽑기 때문에 포장 시 생면이

 

붙으면 반죽 덩어리 밖에 안되기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서정가야밀면 이름으로 배달을 하는 업체가 있다고 하는데

 

복정동 서정가야밀면은 배달 안 하신다고 하시니

 

사칭업체를 주의하시라고 말씀드리면서 

 

오늘 성남시 밀면 맛집, 서정가야 밀면 리뷰 맞춰요!!

 

아참,

 

주차장은 없다고 보시면 되고

 

근처 골목에 하시던지, 아니면 근거리에 있는 복정 제5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돼요.

 

주차비가 60분에 천 원이니, 그렇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