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주문진]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 & 초당 순두부 젤라또

by 7아몬드 2021. 7. 23.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

주차: 해안가 공영주차



버스 정류장 이름까지 바뀌었는지 몰랐었는데, 이번에 보니 버스정류장 이름까지 바뀐 거였더라고 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다녀왔어요. 사실 도깨비 촬영지에 갔다기보다는 바로 바로 앞에 있는 초당순두부 젤라토 먹으러 다녀온 거였답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오늘은 조화꽃 대여하시는 아주머니가 안 계시던데 주인공 코스프레하라고 1천 원에 꽃 빌려 주시는 분도 계셨거든요.
날이 좋아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더라고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조용하고 인적드물었던 영진 해변이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소문이 나면서 정말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아요. 저처럼 강릉 이곳저곳 숨은 여행지를 숨겨 놓았던 처지로서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또 새로운 먹거리나 볼거리들이 생겨나니 그 나름대로의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주차는 길가에 주차를 일렬로 할 수 있게 선을 그어놓았기때문에 주차하기는 나쁘지 않으나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시간에는 많이 복잡하긴 해요. 해안도로가 많이 그렇듯 2차선이기도 하고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도깨비 촬영지에서 사진찍고 나시면 바로 앞에 있는 초당 젤라또가 있으니 이곳에서 바다 감상 나쁘지 않아요.



초당 젤라또 (도깨비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
10:00 - 19:00


초당 젤라또 도깨비점 외관




초당 젤라또 도깨비점은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아서 길가 공영주차장(바다 앞)에 하시면 돼요. 건물 옆에 한 두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굉장히 협소해요.
차가 많이 다니는 길가에 붙어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다니셔야 하고요.







1층 입구로 들어서면 작지만 깔끔한 공간이 눈에 들어와요. 초당젤라또 안목점과는 비교가 안 되는 사이즈이긴 하지만 이곳은 영진해변뷰라는 아주 큰 장점이 있는 공간이에요.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1층




친절한 직원분께서 주문을 받아주시는 데요. 젤라또 외에 커피도 있고 핫초코, 티와 에이드도 있어요. 그리고 순두부 우유도 있어요.
전에 초당젤라또 안목점 리뷰때도 말씀드린것 같은데 초당젤라또 커피 맛도 나쁘지 않아요.

젤라또 4,500원 / 아메리카노 4,800원 ~


초당젤라또 메뉴






제가 추천하는 공간은 2층인데요. 1층 끝에 2층으로 올라가는 아주 좁은 계단으로 올라가 보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곳




이렇게 영진해변과 도깨비 촬영지가 눈에 들어오는 공간이 나와요. 다른 분들이 계셔서 공간을 사진에 모두 담지는 못했지만 이곳이 영진해변 바다 뷰를 제일 감상하기 좋은 곳 같아요. 통창이라 창이 모두 오픈되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은 더욱 좋은 공간이에요.



초당 젤라또 도깨비점 2층





영진해변뷰 초당젤라또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초당순두부와 딸기맛이에요. 과자 하나 올려놓으니 무척이나 귀여운 비주얼에 센스 있게 다른 맛으로 한 스푼 더 올려 주셨더라고요.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안목 점보다 도깨비점 직원분들이 더 친절하세요~^^


딸기와 순두부





주문진에서 바다 뷰 카페를 찾으실 때 작지만 영진해변이 한눈에 들어오는 공간인 초당 젤라토 도깨비 점도 있다는 걸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