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양양 강현면] 물치항 맛집, 강현 칼국수

by 7아몬드 2021. 4. 5.

강현 칼국수

강원 양양 강현면 물치 1길 16

매일 10:30 - 14:00 (월요일 휴무)
주차공간 없음

양양 강현 칼국수


강현 칼국수물치항 건너편 마을에 위치한 동네 분들이 많이 가시는 장칼국수 집이에요. 특징이 있다면 낮 14시까지 영업을 안 하시기 때문에 13시 반전에는 가셔야 해요.

주차공간도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알아서 근처에 주차하시면 돼요. ^^ 이날은 가게 앞에 자리가 비워져 있어 가게 앞 주차하고는 입장해 봤네요.


강현 칼국수 외관



입구


짧은 영업시간도 짧은 영업시간이지만 월요일은 휴무이니 꼭 참고해서 들르셔야 해요.



평일에 방문하면 여행객분들 외에도 인근사시는 주민 분들이나 직장 점심시간에도 많이 들르시기 때문에 점심시간 살짝 피해 13시 즈음 방문했더니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메뉴는 딱 네 가지에요.

장칼국수 7,000원
칼국수 7,000원
콩국수 8,000원
열무국수 7,000원

지인이 콩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 여쭤봤더니 아직은 개시를 안하셨고요. 두 어달 더 있어야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집을 개조한 곳이라 실내가 많이 넓지는 않아요.


실내


찬이 먼저 나왔네요. 오랜만에 열무김치를 보니 여름이 코 앞인 게 느껴지더라고요. 시원한 열무김치와 입맛 돋우는 무생채까지 장칼국수가 나오기도 전에 모두 먹는 바람에 더 주셨어요. 말씀드리지도 않았는데 접시가 비면 늘 먼저 보시고 더 주겠다고 말씀하시거든요. 그리고는 김치냉장고에서 손 크게 덜어 꺼내 주세요.


열무김치와 무생채


주문한 장칼국수가 나왔어요. 제가 강원도 이곳저곳 장칼국수집을 꽤 다년 본 결과 강현 장칼국수가 다른 장칼국수 집과 다른 점이 있다면,

첫째, 양이 굉장히 많아요. 다른 곳의 곱빼기 에요.
둘째, 국물이 진해요. 다른 곳보다 더 걸쭉하고 고추장 맛이 강한 진한 맛이에요.
셋째, 조개가 들어가요. 조개들 어가는 곳을 저는 아직 못 봤거든요.
넷째, 사장님께서 친절하세요.
다섯째, 밥은 공짜로 주시고 모자라면 더 주시는 후한 인심이 있으세요.


강현칼국수 장칼국수



장칼국수 1인분




면이 모자란 지인이 밥까지 주문해서 말아먹는 센스를 발휘했어요. 강현 식당, 검은 쌀이 들어간 밥도 찰지고 맛있어요. 오늘도 배가 과하게 부르도록 맛있게 먹고 나왔네요.




아래 사진은 잘 가라고 마중까지 해주시는 사장님 사진인데요. 찍으려고 했던 건 아닌데 사장님께서 사진에 계셨군요. 친 이모님처럼 언제나 친절하세요.



양양, 속초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물치항 지나실 때 들르기 좋은 강현 식당 추천해요. 영업시간이 짧기 때문에 꼭 시간 확인하고 들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