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의 맛집

[수원] 연무대.팔달문 숨은 맛집 찾았어요!!!! 연무정식당 [더 궁]

by 7아몬드 2023. 3. 7.

 


연무정 식당 [더 궁]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103벌 길 8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매주 월요일 휴무)

 


 

수원에서 보물 같은 맛집 하나 발견했어요!!!!

 

뭐, 아주 큰 보물 아니더라도

우리 일상에 작은 기쁨 하나씩 있으면 한 주가 즐겁잖아요!!!

 

그래서 리뷰해 보는 연무정 식당 [더 궁] 리뷰예요!!!

 

 

연무정 앞 공영주차장 이용하다 우연히 발견한 장소

 

안내판이 보이길래,

 

 

 

 

 

 

아니 연무정 지하에 무슨 식당이 다 있나 하고

호기심에 아래로 내려가 보았어요.

 

 

 

 

계단을 내려가니

야외에

이렇게 캠핑하게 생긴 널찍한 공간이
있더라고요.

 

 

 

 

내부도 관리를 잘해놓으셔서

무척이나 깨끗하거니와

널찍했어요.

 

 

 

왼쪽으로 식당본관을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오! 꽤 넓은 식당이더라고요.

 

 

 

 

안내문을 보니

셀프운영식당이고요.

 

닭요리가 있고 한강라면이라고 해서

셀프로 끊여먹는 라면이 있었어요.

 

 

 

 

튀긴 닭을 팔아서 그런지 

주류 두 종류와 음료도 있고요.

 

 

 

 

라면종류는 4가지가 있더라고요.

 

진라면 매운맛, 순한 맛, 그리고 열나면 등

 

 

 

한강라면 끓이다가 실수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라면 끓이는 법도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고요.^^

 

 

 

 

저희 일행은 

후라이드 한 마리랑 한강라면
주문했어요.

 

왠지 시그니처 메뉴 같아서요!!!^^

 

 

 

 

신경 안 쓰고 알아서 끊고 시간 맞춰

불을 조절해 주니

안 맛있을  수 없는 라면!!!!

 

 

 

 

그리고 한참만에 나온 후라이드 치킨!!!

 

그런데,

 

기대하지 않았던 이 치킨이!!!!!

너무 맛있는 거예요,

 

조리하시는걸 옆에서 봤는데

 

주문 들어오면 튀김옷 만들어서

튀겨주시는데

 

세상 이렇게 바삭하고 맛있을 수가 없었어요.

 

 

 

 

 

건너편 치킨 골목까지 안 가셔도  돼요!!!

진짜~~~

양배추 샐러드도 세상 신선하고요.

 

또 닭 사이즈도 정말 커요.

요즘은  닭 한마리시 키면 

양이 많지 않잖아요!!

 

그런데 여기 닭사이즈 정말 커요.

 

어른 4명이 여유 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여자 사장님이 계셨는데

정말 친절하셨어요!!!

 

다만 혼자 일을 하시니

모든 걸 셀프로 해결하긴 하지만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반지하에 위치해 있는 식당이라

눈에 안 띌 것 같은데

 

날이 점점 따뜻해져서

수원 나들이하기 점점 좋아지잖아요!!

 

연무정에 나들이 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너무 바삭해서 입천장 까질뻔한

맛있는 키친 드시고 싶으면

 

꼭 방문하시길 무한 추천해요!!!

 

 

 

 

나오다 보니

단체 예약도 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저도 다음번엔

닭곰탕 먹으러 재방문하려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