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양여행, 휴휴암 쉼터와 휴휴암

by 7아몬드 2021. 3. 17.

사계절 여행하기 좋은 강원도, 그중 몇 년 전부터 양양 여행이 급부상하고 있죠. 서피 비치가 생긴 후부터 양양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양양 볼거리 중에 휴휴암과 휴휴암 쉼터에 방문해 봤어요. 휴휴암 쉼터에서 늦은 아침 식사 후 휴휴암을 거닐어 봤네요. 휴휴암 쉼터는 휴휴암 건너편 식당이에요. 이름 보시고 휴게소인 줄 아시는 분들 계시더라고요. 휴게소 아니에요.^^


휴휴암 쉼터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627 

 

주차장: 여유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휴휴암 쉼터는 휴휴암 건너편에 있어요. 두 곳을 모두 방문하시고자 한다면,  건널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자차로 방문 시 유턴을 해야 해요.]

 


 

이제는 아실 분들은 다 아시는 휴휴암 쉼터에요. 많은 분들이 김치찌개 추천하시는데 지극히 개인적 취향으로 청국장이 더 맛있어요.

 

 

휴휴암 쉼터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여유 있는 공간이에요.

 

 

휴휴암 쉼터 주차장

 

 

노부부 두 분이 운영하시는데 가게도 청결하고 두 분 친절도 하세요.

 

 

주방

 

 

 

좌식자리

 

 

메뉴는 간단해요.  순두부, 청국장, 김치찌개 가 있고 젓갈류를 포장 판매도 하세요.

 

 

메뉴

 

 

 

주방

 

 

이날은 청국장 2인분과 김치찌개 2인분을 주문해봤어요. 먼저 정갈한 찬들이 차려졌네요. 휴휴암 쉼터는 다름 반찬들을 비롯해 젓갈류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알타리 김치가 정말 맛있어요. 청국장에 밥 비벼 알타리 김치  한 입 베어 먹으면 천상의 맛이에요.

 

 

반찬

 

 

 

 

알타리 김치

 

 

김치찌개는 김치보다는 고기가 더 많은 스타일이에요. 좀 느끼할 수도 있고,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강추입니다.

 

 

김치찌개 2인분

 

 

그리고 청국장은 청국장 콩의 식감이 무척 부드럽고 큼직큼직하게 썰어 들어간 두부도 맛있어요.

 

 

청국장 2인분

 

양양 여행, 아침 식사로 추천드려요.

 


휴휴암

강원 양양군 현남면 광진 2길 3 -16

 

주차: 휴휴암 입구 무료주차/ 무료입장

 

 

 

휴휴암 모적전

 


휴휴암의 뜻이 쉬고 또 쉰다는 뜻이라고 해요.  오래전에 묘적전이라는 작은 암자만 있었다가 1999년 바닷가에 누운 부처님의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면서부터 유명해졌다고 하고요.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서도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에요. 

 

 

 

 

 

 

 

휴휴암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와 직접 보기 전 까지는 이렇게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공간인지 잘 모를 수 있어요.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번 가볼 만한 곳이에요. 바위가 길게 펼쳐져 있어 바다 아주 가까이 갈 수 있고 또 그만큼 조심히 다녀야 해요. 파도가 센 날은 옷이 젖을 수 있거든요.

 

 

비룡관음전

 

 

날이 좋은 날 바라보면 더욱 아름다운 곳인데, 이번 방문엔 날이 흐려서 제대로 비경이 안 나오네요.

 

 

 

 

휴휴암은 물고기들도 구입해서 방생할 수 있는 곳이에요. 또 물고기 밥도 2천 원에 팔고 있어서 밥을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운이 좋으면 물고기 떼들(황어 떼)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장관이 펼쳐져요. 이번 방문에는 황어 떼는 보지 못했네요. 

 

 

 

 

어르신들이 오셔서 기도를 많이 올리시더라고요. 가는 길이 경사가 심하거나 둘러보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가족여행시추천드려봐요.

 

 

 

 

 

지혜관세음보살

 

 

 

 

 

댓글